[소방직] 윤인섭 합격수기

이름 : 윤인섭

합격한 직렬 : 경기도 소방직

대략적인 수험기간 : 20년 7월 ~ 21년 4월

 


Q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021년도 경기도 소방공무원 공채에 합격한 28살 윤인섭입니다.

 

 

Q2. 공무원에 지원하신 동기와 해당 직렬을 선택하신 이유를 말씀해주세요.

공무원이라는 직업을 선택하게 된 동기는 우선 현실적인 직업안정성과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이유가 가장 컸습니다. 그 중 소방공무원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양한 직렬을 고민하던 중 사촌형으로부터 소방공무원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고, 평소 제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던 사람이었기에 소방이 제 꿈으로 다가오는데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소방이라는 학문을 공부하면서 소방이라는 조직 안에 화재진압, 구조, 구급 뿐만 아니라 화재예방과 관련된 정책들과 설비, 화재조사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며 소방의 매력에 더욱 빠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항상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되어주었습니다.

 

 

Q3. 공시누리학원을 선택한 이유는?

- 저는 군전역 후 2년 동안 교대에 새로 진학하기 위해 수능공부를 했었습니다. 1년간 학원도 다녀보고, 1년은 독서실에서 독학을 했습니다. 두번의 실패를 겪으며 자신의 약점을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었고, 수험생에게는 학습에 보다 특화된 환경과 관리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결정하며 딱 1년 안에 합격하자는 마음이 있었기에 모닝테스트, 월간모의고사 등의 시스템이 있는 공시누리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4. 합격에 가장 큰 도움이 된 공부법(습관)은 무엇일까요?

학원에서 아침마다 실시하는 모닝테스트에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자연스럽게 영단어와 사자성어 등을 공부할 수 있었기에 어려운 과목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이 보다 많아졌습니다. 또한 저는 기본서를 10회독 이상 정독했습니다. 기본개념이 명확하게 자리잡히지 않는다면 심화는 의미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보이지 않는 불안감에 어려운 개념과 문제만 보기보다는 기본서를 충실하게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Q5. 공부할 때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지, 어떻게 극복했나요?

2년의 수험생활 경험이 있었기에 수험생활은 저도 모르게 체화되어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슬럼프나 각종 유혹들을 이겨내는 것에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저는 공부도 체력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하기에 매일매일 체력강화와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헬스를 했던 것이 큰 도움이 되었고, 슬럼프나 각종 유혹들을 이겨내기 위하여 일요일 하루는 완전한 휴식을 가졌습니다.

 


Q6. 공시누리학원에서 공부하면서 좋았던 점은?

실장님과의 상담과 모닝테스트가 제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7. 마지막으로 후배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말은?

수험생활은 마라톤과 같습니다. 의욕만 앞서서 빨리 달린다면 금방 지쳐버립니다.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방법과 휴식일을 설정하고, 정해진 학습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순공시간 또한 중요하겠지만 정해진 시간안에 얼마나 집중을 하여 그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 여러분! 항상 그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공부하신다면 노력한만큼 좋은 결실을 맺으실 수 있을 겁니다. 화이팅!!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